티스토리 뷰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 이용하기

온라인으로 금융 업무를 보려면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 사이트에서 만들 수 있는 전자서명부터 준비를 해두어야 하죠? 그래서 인터넷뱅킹을 할 때 한 번쯤은 찾아가게 되는 곳입니다.

 

문제는 인증센터를 찾아가서 어떻게 파일 관리를 하느냐는 것인데, 필요하실 때 참고하실 수 있도록 사이트로 이동하기 위한 바로가기와 이용 방법을 아래쪽에 엮었습니다. 혹시 찾고 있으셨던 내용이라면 이번에 엮어둔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목차

     

    하나은행 인증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 1년 정도 지났을까요? 예전에는 사명에 KEB가 붙었었는데, 1년 정도 전에 변경을 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사이트를 찾아가는 주소에는 KEB를 확인할 수 있어요. 좌우간, [kebhana.com]를 주소창에 입력해서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물론 포털에서 검색하셔서 방문하셔도 괜찮아요.

     

    주소를 적거나 검색해서 메인 사이트로 이동하셨다면, 위쪽으로 시선을 옮겨주세요. 그럼 인증센터로 이동하는 버튼이 보이는데, 이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고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를 찾아온 뒤에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전문적인 작업을 위한 곳이 아니기 때문에 처음 방문하셨더라도 금방 기능 사용에 익숙해질 수 있으실 거예요. 다만, 이렇게 글을 끝내면 제가 너무 아쉬울 것 같습니다. 그러니 이용 정보를 아래쪽에 조금 더 엮어볼게요! 그래도 괜찮겠죠?

     

     

    간단한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 이용 과정

    하나은행 공인 파일 인증센터에서 만들기

    요즘에는 공인이 아니라 공동이라 부르는 방식의 전자서명이 사용되는 중이고, 서버에 파일을 보관하는 금융 전자서명도 따로 있어서 예전보다 사이트 구성이 복잡한 것도 사실이예요. 하지만 다행히 이번에 찾아온 곳은 개편 전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주요 메뉴들이 화면 중간 영역에 정리되어 있는데, 여기에서 필요한 메뉴를 찾아서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마 전자서명을 새롭게 만들거나 다시 만들기 위해서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를 찾아오시는 분들이 가장 많으실 것 같아요. 이럴 땐 신규 및 재발급을 눌러주세요.

     

    메뉴를 누르면 로그인 화면으로 연결되고, PC 상황에 따라 보안모듈을 준비해야 한다는 알림이 나오기도 할 거예요. 보안모듈은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로그인도 해주세요.

     

    이제 안내에 따라 사용권에 동의하고, 빈칸을 채우면 됩니다. 과정 자체는 워낙 간단해서 제가 따로 설명할 수 있는 부분이 없을 정도예요. 전자서명 종류를 선택할 땐 조금 애매한 구석이 있을 수 있는데, 보통의 금융업무에는 무료로 만들 수 있는 종류를 선택하시면 충분합니다.

     

    하나은행 인증센터의 간단한 공인 파일 관리하기

    참고로 기존의 전자서명을 갱신하거나, 타행의 전자서명을 등록하거나, 복사, 폐기하는 등, 모든 관리 메뉴가 클릭한 뒤에 빈칸을 채우는 것이 전부입니다. 그래서 필요한 메뉴를 찾을 수 있다면, 인증센터에서 필요한 작업을 처리하는 것 역시 어려운 구석이 없을 거예요.

     

    하나은행 인증센터 이용이 어려울 때

    하나은행의 기본 이용 정보 보기

    친절하게 잘 만들어진 곳이지만, 그래도 처음 이용하다 보면 애매한 부분들이 있을 수 있고, 사이트에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땐 이용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이번에 찾아온 공인인증센터에서 마우스 휠을 굴리며 아래쪽으로 이동하면 자주 하는 질문이 있습니다.

     

    하나은행에게 물어보기

    자주 하는 질문 목록을 살펴봐도 내가 궁금한 부분을 알아볼 수 없다거나, 사이트에 정리된 이용 정보를 일일이 살펴보는 것이 귀찮을 땐, 저나를 걸어서 물어보는 방법도 있어요. 마찬가지로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의 사이트를 둘러보면 어디로 저나를 걸어야 하는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 참고 정보

    스마트기기 뱅킹

    온라인 뱅킹을 할 땐 컴퓨터를 사용할 수도 있고, 스마트기기를 사용할 수도 있죠? 물론 스마트기기도 전자서명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스마트기기를 애용하신다면, 추가적으로 파일을 생성해주셔야 해요.

     

    플레이스토어 등의 마켓에서 앱을 받은 뒤 실행을 해주세요. 실행한 뒤에는 공인인증센터를 찾아서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먼저 찾아간 사이트처럼 파일 관리 메뉴들이 정리된 곳으로 이동될 거예요. 여기에서 필요한 작업 메뉴를 탭하고, 안내에 따라 빈칸을 채우면 됩니다. 고로~ 버튼 위치만 조금 다를 뿐 사용하는 방법은 사이트와 동일해요.

     

    기타 정보

    간단하게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에 대해서 얘기를 해봤는데, 사이트의 구성은 달라도 다른 곳도 그냥 메인 사이트를 찾아간 뒤에 메뉴를 누르면 파일 관리를 위한 곳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큰 틀에서 보면 사용법 역시 동일해요.

     

    다만, 전자서명은 한 곳에서 만들면 여러 곳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행 전자서명을 등록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 기능 역시 사이트에 있으니 메뉴를 누르고 작업을 해주세요.

     

    여담으로 아직 1년도 지난 상황이 아니지만, T1을 공식적으로 지원해주는 곳이기도 하죠? 아마 앞으로 젊은 층의 비중이 조금은 더 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관심 있게 지켜볼 수 있는 관전 포인트가 아닐까 합니다. 축구와고 인연이 깊고, 이스포츠에도 관심이 많은걸 보면, 타행과는 조금 다른 성격도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서비스 이용에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댓글